ZoomOK(주목) 서비스 이용약관

ZoomOK(주목) 서비스 이용 약관은 관계법령의 규정을 반영하여 아래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이용 약관은 전체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자동매매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등 (주)한맥소프트웨어 (이하 "회사") 에서 제공하는 ‘ZoomOK(주목) 서비스' (이하 "서비스")에 적용되는 것으로 회원과 회사간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전에 전체 내용을 주의해서 읽어 보십시오.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동의하시는 회원에 한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ZoomOK(주목)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가입, 사용 시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A. 시스템트레이딩: 고객 자신의 판단을 배제하고 사전에 내장된 일련의 조건에 의하여 금융투자상품의 매매종목 매매시점 또는 매매호가에 대한 의사결정정보를 제공하거나 자동으로 매매주문을 내는 전산소프트웨어에 의한 매매거래를 의미합니다.

B. 회원계정(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회사의 공지 및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회원 계정(ID)인 이메일로 발송되기에 본인의 계정이 사용 가능한 이메일 형식이 아니거나 본인이 확인을 할 수 없는 이메일 계정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의 귀책사유가 됩니다.

C. 서비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제공 형태(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콘텐츠 및 기타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D. 웹페이지: 웹페이지는 ZoomOK(주목) 서비스가 제공되는 www.zoomok.co.kr 웹페이지를 의미합니다.

E.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회원이 자신만의 검색식 및 투자기법을 이용하여 자동매매하는 시스템트레이딩(자동매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정의

A. 효력 발생: 이용자가 회원 가입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서비스 공지사항 및 이메일로 통보하여 효력을 인정 받습니다.

B.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임을 인정합니다.

C.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페이지나 유선 등을 통하여 회사에게 계약해지 및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계속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준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A.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실명인증 및 “약관에 동의” 후 회원의 기본정보 입력단계를 거쳐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B.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합니다.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차명, 비실명, 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의 권한 및 잔여포인트를 삭제하며 서비스의 전면적인 이용을 거부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C. 회원의 상태와 이용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메뉴 등에 따라 서비스 범위의 차별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D. 회사는 A항목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한 회원이 아래의 각 항목에 해당하는 회원 역시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등록내용 허위기재 (휴대폰 번호 도용 등) 사실이 있는 경우
2. 가입 신청자가 서비스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서비스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3. 사회적 질서 및 미풍양속을 문란하게 한 자
4. 금치산자 및 한정치산자 기타 이에 준하는 자
5.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결격 사유에 해당한 자.

E. 회원가입 계약 성립 시점은 회사의 가입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범위

A. 회원은 무료로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서 회원 고유의 개인화된 투자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B.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프로그램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검색식을 이용해 시스템트레이딩(자동매매)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 환불 및 결제 취소

A.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가집니다.

B.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C.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D항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이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중단 등의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D. 환불,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1.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셔야 하며 본인 인증과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C항의 환불사유가 존재하고,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회원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난 후 회원에게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E. 회원은 환불사유가 존재하고 구매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시 구입상품 액면가의 10%를 환불수수료로 적용합니다. 구매시점 7일 이후에는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F. 회원 요청에 대한 환불 처리 시 환불 금액 정산은 구매 후 사용기간, 사용횟수, 상품 종류에 따라 마련된 환불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G. 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이용정지 또는 강제탈퇴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H. 회원의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I. 신원 인증과정에서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J.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K.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여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L. 회사는 제8조 C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하지 않습니다.

1. 다른 이용자로부터 선물 받은 경우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아이템의 경우
3.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적립 받은 경우
4. 기타 이용자가 직접 유료 결제하지 않은 경우
5. 회원이 이용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정지 및 강제탈퇴 되는 경우

제8조 회사의 의무

A.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B. 회사는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불량 회원들을 강제 탈퇴 조치하거나 혹은 관계 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가집니다.

C.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 시 기록한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기록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D.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회원 외의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E.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 (공지, SMS, E-mail 등)

F.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A. 회원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회원이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나 제3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고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B. 회원은 항상 웹사이트에 게재되는 공지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 됩니다.

C.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상의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기타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비스 및 웹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3. 타인의 휴대폰번호,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4.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5. 서비스 또는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매매신호를 수동 매매등의 수단을 사용하여 따라서 매매하는 행위.
6. 서비스 또는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매매신호나 매매결과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외부에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화면을 무단 캡처(저장) 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 하는 행위.
8. 서비스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방해 행위를 하는 행위.

이상 위 C항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 될 수 있으며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 또는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매매신호나 매매결과를 제3자에게 대가를 받고 이용하게 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D. 서비스 회원의 권한은 본인이 아닌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E. 본 약관을 위반 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과 보유포인트가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계약의 종료

회사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계약의 종료 조건으로 인정합니다.

A. 회원의 자의에 의한 탈퇴 신청 (홈페이지 탈퇴 및 자신의 의사를 회사에 피력한 경우)

B.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에서 정한 사항 및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사전 고지 없이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습니다.

C. 회원 여건상 지속적인 계약을 이행하지 못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 계정 중지 및 해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망 또는 행방불명, 일정 기간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 회원 등)

D. 기타 회원이 제 5조 D항에 해당하는 상태로 변경 시 회사에 의해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시스템트레이딩 면책조항

A. 회원은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시스템트레이딩을 실행해야 하며, 회사는 자동매매 도구 및 생성한 검색식을 이용한 자동매매 할 수 있는 도구만을 제공할 뿐, 시스템트레이딩의 주체는 회원 본인입니다.

B. 웹페이지 및 프로그램에 의한 시스템트레이딩은 투자이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C. 정확한 이해 없이 시스템매매를 하는 경우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으며 이는 모두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D. 시스템매매는 지나친 매매거래를 유발하여 회원의 이익 또는 손실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E. 급격한 시장변화나 전산장애 등으로 시세지연, 체결지연, 또는 주문거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실은 모두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F. 회원의 착오나 조작 실수로 인하여 매매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실은 모두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G. 회원이 HTS 등으로 프로그램과 연결된 계좌로 임의의 주문을 내면 프로그램의 주문동기화 과정에서 불필요한 매매나 매매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실은 모두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H. 회원이 서비스를 중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임의로 HTS 등을 사용하여 자동매매클라이언트프로그램과 연결된 계좌에서 입출금을 실행하면, 증거금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추가적인 자동매매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실은 모두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I. 회원이 웹페이지 혹은 프로그램에서 ZoomOK(주목) 서비스를 중지하면, 기존에 보유하던 검색식은 자동 청산되고, 이로 인한 손실은 모두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J. 회원계좌에서 시스템트레이딩 수행과정에서 발생되는 일련의 프로세스에 의해 확정된 손실 또는 잠재적인 매매이익의 손실은 모두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제12조 일반면책조항

A.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SMS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C.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종료 시 미처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D.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의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E.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F.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G.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서버의 보수로 인한 교체, 일시 정지, 개편 작업이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H. 회원이 서비스 중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을 확인해야 하는 의무를 게을리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I. 회사의 사이트에 배너광고 등으로 게재된 제3의 사이트 주소로 링크 된 곳에서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통제권이 없으며 해당 사이트의 운영방침에 따릅니다.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사안과 책임은 해당 사이트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J.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K.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L. 회원이 작성한 아이디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방법인 E-mail과 SMS전송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